"만일 나의 백성이 순종하지 않는다면…"

-    눈물의 마돈나 : 라살레뜨에서의 성모님 발현 -



거룩한 동정녀이신 성모님은 죄에 물든 이 세상과 자녀들의 구원을 위하여 여러 곳에서 발현하고 계신다.  그러나 세상은 그분의 메시지에 귀를 기울이지 않았다. 오히려 상상을 초월하는 과학의 발전과 물질만능주의의 힘에 의하여 사람들의 마음에서 하느님의 존재는 점점 희미해질뿐이었다. 사람들은 보고 듣고 즐기는 쾌락에 중독되어 갔으며 신의 존재를 부정하는 무신론자들의 대열은 나날이 강성해 갔다. 보통 사람이라면 어두움에 물들은 이 세계가 당연히 받아야 할 비극적인 운명에 처해지도록 버려 둘 수밖에 없었을 것이다. 그러나 십자가에 매달리신 예수님의 유언으로 모든 자녀들의 어머니가 되신 성모님께서는 이 세상이 그렇게 멸망의 길을 향해 가는 것을 보고 있을 수가 없으셨다. 



                                        아이들아, 나에게 가까히 오너라  


1846년 9월 19일 성모 칠고 축일 전날 성모님께서 남쪽 프랑스 라살레뜨라는 마을에 발현하셨다. 성모님께서는 그 마을에 살고 있는 멜라니 칼바트(15세 소녀)와 막시민 지로드(11세 소년)에게 발현하시어 눈물을 흘리시며 인류의 회심을 또다시 호소하셨다. 두 어린아이들이 처음에 본 것은 눈이 부시게 광채가 나는 공모양의 물체였다. 그리고 그 물체가 열리면서 몹시 가물어서 바싹 말라 있는 우물가의 돌 위에 앉아 두 팔꿈치를 무릎 위에 세워 양손으로 얼굴을 가린 채 울고 있는 귀부인의 모습을 보았다. 무섭고 두려웠던 두 어린이 중 멜라니는 손에 들고 있던 막대기를 얼떨결에 땅에 떨어뜨렸다. 



이 때 그 귀부인은 팔짱을 낀채 몸을 일으키며 부드러운 목소리로 말했다.  "아이들아, 두려워 말고 나에게 가까이 오너라. 나는 너희에게 중요한 소식을 전하기 위해 이곳에  왔단다."  어린이들은 귀부인이 부르는 소리를 듣고 작은 개울가를 건너 앞으로 갔다. 귀부인은 눈물을 흘리고 있었지만 너무나 아름다웠다. 목 에 걸고 있는 가느다란 목걸이에는 십자가가 달려 있었고, 흰 면사포를 쓴 머리는 가지각색의 장미로 꾸며진 면류관을 쓰고 있었다. 넓고 반듯한 소맷자락은 손끝까지 드리워졌고, 어깨 위에는 장미술이 달린 망토를 입고 있었다. 순백색의 부인복에 발끝까지 닿은 황금색 의 앞치마를 입고 있었으며 발은 장미로 둘러싸인 신을 신고 있었다. 귀부인의 얼굴과 모습이 어찌나 아름답고 빛이 찬란한지, 어린이들은 눈이 부셔서 바로 쳐다보지 못할 정도였다. 그들은 후에 이 세상에서 그 귀부인의 아름다움에 비길 만한 것은 아무것도 보지 못했다고 말했다.




나는 내 아들의 손을 더 이상 잡고 있을 수 없단다! 


귀부인은 눈물을 흘리면서 너무나 아름답고 부드러운 음성으로 말했다. "만일 나의 백성이 순명하지 않는다면 나는 내 아들의 손을 더 이상 잡고 있을 수 없단다. 

그 손은 너무나 강하고 너무나 무겁기 때문에 나는 더 이상 견디지 못할 것이다. 나는 얼마나 오랫동안이나 너희를 위해 고통을 받아야 한단 말이냐? 나의 아들이 너희들을 버리지 않게 하기 위해서 나는 늘 끊임없이 기도하지 않으면 안된다. 그러나 너희는 내가 받는 고통에 대하여 조금도 마음을 쓰지 않는구나. 너희가 아무리 많이 기도할지라도 내가 너희를 위해 당하는 괴로움의 백분이 일도 기워 갚지는 못할 것이다."



막시민은 귀부인의 이 말을 한마디도 이해할 수가 없었으며 멜라니는 조금 알아들었다. 이 두 어린이는 아무것도 모르지만 성모님이 물질만능주의에 병들은 현대 세계에 보내는 메시지의 핵심인 이 모든 말들이 마음 깊이 새겨졌다.  성모님은 말씀을 계속하시며 사람들이 주일을 거룩히 지내지 않음과 하느님의 이름을 헛되이 부르는 것이 자기 아들의 팔을 그토록 무겁도록 하는 여러 가지 죄 중에 일부임을 특히 지적하셨다. "만일에 농사가 잘되지 않는다면 그것은 너희의 잘못이다. 나는 작년에도 감자가 잘되지 않을 것임을 너희에게 경고했지만 너희는 나의 말을 듣지 않았다. 거꾸로 감자 농사가 흉작이었을 때 너희는 저주하고 내 아들의 이름을 헛되이 불렀다. 올해도 감자는 썩어 없어질 것이며 성탄 때까지는 한 톨도 남지 않으리라." 이로써 성모님은 재앙이 세상을 찾아오는 것은 죄의 결과라는 사실을 분명히 하셨다. 성모님께서는 주일에 미사 참례하는 신자들의 수가 너무 적은 것을 한탄하시며  슬픈 얼굴이 되셨다.



라살레뜨에서 성모님은 만일 사람들이 회개하지 않으면 감자 농사가 흉작이 될 것을 예언하셨다. 1917년 성모님은 파티마에서 만일 사람들이 회개하여 죄의 보속을 하지 않으면 보다 혹심한 재앙이 오리라고 예언하셨다. 돌 이켜 볼 때 라살레뜨의 예언은 앞으로 세상이 겪게 될 재앙을  알리는 전주였던 것 같다. 그 때까지 성모님은 상류 사회의 프랑스 말로 말씀하셨기 때문에 시골에서 자란 멜라니는 감자라는 단어를 알아듣지 못했다. 그래서 멜라니는 막시민에게 얼굴을 돌려 ‘Pommes de terre(감자)’ 가 무슨 뜻이냐고 물어 보았다. 



"너희는 가서 모든 사람들에게 나의 말을 전하여라."


성모님은 아이들이 프랑스어를 못알아 듣자 그 지방의 방언으로 다시 말씀을 계속하셨다. " 너희가 밀을 가지고 있다 해도 심을 필요가 없다. 벌레들이 모두 먹어 버릴 것이기 때문이다.  만일 어쩌다가 싹이 나오는 것이 있다 해도 타작하면 먼지밖에 나오지 않을 것이다. 앞으로 큰 기근이 올 것이며 그러기 전에 일곱 살 미만의 아이들은 덜덜 떠는 병에 걸려 어른들의 품에 안긴 체 죽어 갈 것이며 나머지 사람들은 기근으로 보속을 할 것이다. 호두는 벌레들이 모두 먹어 없앨 것이며 포도는 썩어 없어질 것이다." 성모님은 이번에는 두 어린이를 번갈아 쳐다보면서 따로따로 이야기해 주셨다. 막시민 에게 하는 말은 멜라니가 알아들을 수 없었고, 멜라니에게 하는 말은 막시민이 알아듣지 못했다. 성모님은 이어 당신이 말 한 무서운 재앙은 사람들이 죄를 지으며 악한 생활을 고집하고 회개하지 않을 때 일어날 것이라는 점을 명백히 하시며 "만일 사람들이 회개하면 바위와 돌은 밀 더미로 변할 것이며 감자는 저절로 심어질 것이다." 라고 덧붙여 말했다. 



성모님은 이어 두 어린이를 바라보시며 말씀하셨다. "아이들아, 기도생할은 잘 하고 있니?" 하고 물어 보셨다. 두 어린이는 꾸밈없이 대답했다. "아니요. 열심히 하지 않고 있습니다." 성모님께서 "아침 저녁 기도를 더욱 열심히 해야 한다. 정말 할 수 없으면 주의 기도와 성모송만이라도 하도록 해라." 라고 말씀하셨다. 성모님은 주일에 미사 참례하는 신자들의 수가 너무 적은 것을 다시 한 번 한탄하시며  슬픈 얼굴이 되셨다. 작별의 시간이 되자 " 자, 그럼 너희는 가서 모든 사람들에게 나의 말을 전하여라." 고 말씀하셨다. 성모님께서는 작은 개울를 건너면서 다시 똑같은 말씀을 하셨다. "자, 그럼 너희는 가서 모든 사람들에게 나의 말을 전하여라." 



성모님은 풀 위를 걸어 조금 언덕진 산으로 올라가신 후 땅 위에서 약간 뜬 상태로 공중에 떠서 잠시 동안 그대로 서 계셨다. 그리고 하늘을 바라보시던 얼굴을 땅을 향해 내리신 다음 빛속으로 몸을 감추시었다. 성모님이 사라지신 그 자리에 잠시 동안 빛이 남아 있었다.   막시민과 멜라니는 그 귀부인이 누구인지 알 수가 없어서 그 귀부인이 혹시 전에 들었던 여자 마술사가 아닌가 생각했다.  그 래서 막시민은 성모님이 당신 아들의 손이 무겁다는 말을 했을 때, 아들이 그 귀부인을 때린다는 뜻으로 알아들었다. 멜라니는 나이 탓인지 좀더 생각을 해보더니 "그 귀부인은 위대한 성녀인지도 몰라." 하고 말했다. 막시민은 "그래? 그 귀부인이 위대한 성녀라면 우릴 데려가 달라고 말했을텐데." 하고 말했다. 그러자 멜라니는 "오, 귀부인이 지금도 여기 있다면!" 하고 외쳤다. 막시민은 아까 보았던 그 빛이 아직도 남아 있나 하고 살펴보았으나 아무 것도 보이지 않았다. 




하느님께서는 일찌기 없었던 방법으로 벌하실 것이다...


다음은 성모님께서 멜라니와 막시민에게 우리의 마지막 시간에 관한 비밀 예언에 관한 말씀들이다. " 만약 나의 백성이 순명하지 않는다면, 나는 나의 성자의 손을 더 이상 붙들고 있을 수가 없을 것이다…. 하느님께서는 너희들에게 일을 하도록 6일을 주셨다. 그리고 제7일 (주일)은 당신을 위하여 보존하셨다. 그런데 너희들은 주일을 하느님께 바치려 하지 않는다. 이것이 나의 성자의 팔을 그토록 내리누르는 것이다. 그들은 나의 성자의 이름을 욕되게 하고 있다. "사제들은 그들의 세속적인 삶, 경건하지 못하고 불신앙적인 미사봉헌, 그리고 금전과 명예와 즐거움에 대한 유혹에 빠져서 파멸의 길을 걷고 있다... 백성을 위해서 자비를 간청하는 자가 없구나.  "이탈리아는 왕중의 왕이신 주님의 권세를 버리려는 야심으로 인해서 처벌을 받을 것이다.  이탈리아에는 전쟁이 일어나 도처에서 피가 흐를 것이다. 수 많은 교회들이 폐쇄되고 거룩함이 더렵혀질 것이다. 사제들과 수도자들이 박해를 받으며 비참하게 죽게 될 것이고 수 많은 사람들이 신앙을 버릴것이다. 그리고 수 많은 주교와 사제들 그리고 수도자들이  거룩한 신앙에서 멀어 질 것이다. 




" 나의 자녀들아, 이 메시지를 나의 모든 백성들에게 알려다오! "


"1864년에, 루치펠(사탄)이 많은 마귀들과 함께 지옥에서 올라와 이 세상에 풀어지게 될 것이다.  그들은 사람들의 신앙을 서서히 파괴하려고 할 것이며, 하느님께 봉헌된 이들에게 조차도 그렇게 할 것이다. 사람들이 특별한 은총 안에 있지 않으면, 지옥에서 올라온 그 악령들의 지배를 받게 될 정도로, 마귀들은 사람들을 눈을 멀게 할 것이다. 거룩하고 신성한 전례(성체성사 등)가 그 의미를 잃게 될 것이며, 많은 영혼들이 길을 잃게 될 것이다. 사악한 책들이 지상에서 만연할 것이며, 암흑의 영들이 하느님을 섬기는 일에 관련된 모든 곳에 나태함을 퍼뜨릴 것이다.  그 악령들은 자연에 대한 큰 능력을 소유하게 될 것인데 그 결과로 지상에는 그 악령들을 섬기는 교회들이 세워질 것이다.  사 람들이 이러한 악령들에 의해서 선에서 빛에서 어둠으로 옮겨질 것이다. 비록 사제들조차도 그러할 터인데, 그 이유는 그들이 복음적인 선한 영 - 즉, 하느님의 영광을 위한 겸손, 사랑 그리고 열정의 영 - 에 의해서 인도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주: 마귀들은 사람들을 속이기 위한 한 방법으로 지상에서 하느님을 경외하며 의롭게 살았다고 알려진 사람들로 분장하고 무섭게 고통받는 모습으로 나타나서, 친구와 가족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과 상반되는 것을 전한다고 함). 



"사람들에게 참된 신앙이 사라지고, 오류의 빛에 의한 혼란이 세계 도처에서 발생할 것이다.  자신들의 권위를 지키고 자만적인 지배를 위해서 부를 쌓는 것만을 생각하는 성교회의 목자들에게는 화가 미칠 것이다.  나 의 성자의 대리자인 교황은 많은 시련을 겪을 것이다. 왜냐하면 잠시동안 성교회는 많은 박해와 어둠의 시간 속에 놓여지게 될 것이며, 성교회는 무서운 분쟁을 목격할 것이기 때문이다. "주님께 대한 참된 신앙은 잊혀질 것이다. 사람들은 자기만을 생각하는 개인주의가 팽창하여 다른 이들보다 우월하려는 경쟁이 극심할 것이다. 그들은 교권은 물론 민권을 없애고 세상의 모든 질서와 정의가 짓밟혀 질것이다. 이 세상에는 나라와 교회 그리고 가정에 대한 사랑은 없어지고 오직, 살인, 증오, 시기, 거짓말과  불화가 극심할 것이다.  




세상의 모든 질서와 정의가 짓밟혀 질것이다.

이 세상에는 나라와 교회 그리고 가정에 대한 사랑은 없어지고...


"교황은 많은 시련을 겪게 될 것이다.  나는 끝까지 그와 함께 할 것이며 그의 희생을 받을 것이다. 음해자들이 그를 죽이려고 여러번 시도할 것이며, 그리고 그의 재위기간을 단축시킬 것이다. 그와 그의 후계자도 하느님의 성교회의 승리를 보지 못할 것이다. 이 세상의 모든 나라의 지도자들은 한가지 동일한 계획을 갖게 될 터인데, 그것은 물질만능주의, 무신론, 강신술 그리고 온갖 종류의 악을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하여 거룩한 신앙과 믿음을 파괴하고자 할 것이다.  거룩한 교회와 장소에 대한 신성모독이 있을 것이다. 수도회에서는 교회의 꽃(수도자)들이 부패할 것이며, 악마가 마치 모든 마음들의 왕(하느님)인 것처럼 오류를 퍼뜨릴 것이다. 수도회의 책임을 맡은 지도자들은  청원자들을  받아 들일 때 특별한 분별의 은총을 청해야 한다, 왜냐하면, 악마가 죄인들을 수도회에 넣기 위해서 온갖 사악한 계략을 부릴 것이기 때문이다. 또한 무질서와 육체적 쾌락을 사랑하는 풍조가 전세계에 널리 퍼지게 될 것이다.



"큰 전쟁이 뒤따를 것이다. 당분간 하느님께서는 프랑스와 이탈리아를 기억하지 않으실 것이다.  왜냐하면 예수 그리스도의 참된 복음이 잊혀졌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그들의 가정안에서 조차 서로 죽이고, 대학살을 할 것이다. 인류의 죄와 무질서가 하늘로 치솟을 것이며 이로 인해 하느님께서 분노의 칼이 내려칠때 산과 모든 자연은 공포로 떨 것이다. 파 리는 불타고, 마르세이유는 물 속에 잠길 것이며 여러 도시들이 전쟁과 지진에 의해서 흔들리고 삼켜질 것이다. 사람들은 두려움과 공포에 떨며 모든 것을 잃었다고 비통해 하며 신성을 모독하는 고함 소리가 세상에 진동 할 것이다.  무참한 살인이 곳곳에서 자행될 것이며 평화는 보이지 않을 것이다. "의인들은 큰 시련을 겪을 것이다.  그 들의 기도, 보속, 그리고 눈물이 하늘로 오를 것이다. 하느님의 모든 사람들은 용서와 자비를 애걸할 것이며, 그리고 나의 도움과 중재를 간청할 것이다. 그러면, 정의와 자비의 예수 그리스도께서 당신의 천사들에게 당신의 모든 적들을 죽이라고 명령하실 것이다... 복음은 세상 도처에서 설교될 것이며, 인류는 신앙에 있어 큰 발전을 이룩할 것이다. 그 이유는 예수 그리스도의 일꾼들 사이에 일치가 있을 것이며, 사람들이 하느님을 경외하며 살 것이기 때문이다. "사람들 사이에서 이 평화는 짧게 지속될 것이다. 25년간의 풍부한 수확이 그들로 하여금 인간의 죄가 이 지상에서의 모든 고통의 원인이라는 사실을 잊게 할 것이다. 



" 반그리스도의 전임자가, 여러 국가들에서 모인 군대들과 함께, 세상의 유일한 구원자이시며, 진실하신 그리스도와 대적하여 싸울 것이다. 그는 많은 피를 흘리게 할 것이며, 그 자신이 신(하느님)으로 받들여지도록 하기 위해서 하느님께 대한 경배를 없애려고 할 것이다. "세상은 (광범위하게 퍼질 전염병과 기근) 온갖 종류의 재난을 겪게 될 것이다. 최후의 전쟁 때까지 크고 작은 전쟁들이 계속될 것이다. 최후의 전쟁은 세상의 유능한 지배자들인 반그리스도의 열 왕에 의해서 치뤄질 터인데, 그들 모두는 한가지 동일한 계획을 가질 것이다. 이런 일이 일어나기 전에, 세상에는 일종의 거짓 평화가 있을 것이다.



사람들은 즐기는 것외에는 아무 것도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악 한 자들은 그들 자신을 온갖 종류의 죄에 넘길 것이다. 그러나 성교회의 자녀들, 나의 믿음의 자녀들, 나를 충실히 따르는 자들은 하느님께 대한 사랑과 나에게 가장 소중한 온갖 덕 안에서 자랄 것이다. 성령에 의해서 인도되는 겸손한 영혼들은 복된 자들이다! 나는 때가 찰 때까지 그들 편에서 싸울 것이다. "자연은 인간 때문에 복수를 요청하고 있다. 그리고 자연은 죄악으로 더렵혀진 지구에 반드시 일어나게 되어있는 일에 대해서 공포로 떨고 있다.  지구에 존재하는 것들은 두려워 할 것이다. 그리고 자신을 예수 그리스도의 종이라고 선포하며, 안으로는 오직 자신만을 사랑하는 자들은 두려워하여라. 왜냐하면, 하느님께서 너희들을 당신의 적에게 넘기실 것이고 성소(聖所)들이 타락의 상태에 있기 때문이다. "많은 수도회들이 더 이상 하느님의 집이 아니며, 단지 지옥의 파괴자와 그의 동류(同流)들의 목초지일 뿐이다. 반그리스도가 히브리출신의 수녀에게서 태어나는 것이 이때가 될 것이다. 그녀는 거짓 처녀로서 불순(음란)의 군주인 늙은 뱀과 교통할 것이다. 반그리스도의 아비는 B 이다. 



반그리스도가 태어날 때, 그는 하느님을 모독하는 욕설을 내뱉을 것이며 날카로운 이빨을 지닐 것이다. 한 마디로, 그는 악마의 화신(化身)이다. 그는 무서운 괴성을 지를 것이며, 기적을 행하여 사람들을 현옥시키고 오직 불순만을 먹고 자랄 것이다. 그는 형제들을 가질 터인데, 그 형제들을 비록 반그리스도처럼 악마들의 화신은 아닐지라도, 악의 자식들이다. 12세 때에, 그들은  자신들이 해낸 큰 승리들로 인해서 세상의 이목을 그들에게로 이끌 것이다. 그들은 곧 지옥에서 올라온 군단들에 의해서 도움받는 군대들을 각각 이끌 것이다. 



"계절은 뒤바뀔 것이며, 지구는 오로지 나쁜 열매만을 맺을 것이다. 별들은 그들의 정해진 궤도를 이탈할 것이며, 달은 희미하게 붉은 빛만을 비출 것이다. 물과 불은 지구의 세계적 이변들을 만들어낼 것이며, 무서운 지진들이 산, 도시,... 등을 집어삼킬 것이다. 로마는 신앙을 잃을 것이며, 반그리스도의 자리가 될 것이다. "공중의 마귀들이 반그리스도와 함께 지상과 대기 속에서 큰 기적을 행할 것이다. 사람들은 점점 더 악의 길로 빠질 것이다. 하느님께서는 당신의 충성스러운 종들과 선한 의지를 지닌 사람들을 보호하실 것이다. 복음이 도처에서 선포될 것이며, 모든 국가의 모든 사람들은 진실을 알게 될 것이다.  "나는  절박한 마음으로 이 세상에 호소한다. 나 는 천국을 다스리시며, 살아 계신 하느님의 진실한 제자들을 부른다. 나는 사람을 만드셨으며, 사람들의 유일하고 참된 구원자이신, 그리스도를 충실히 따르는 이들을 부른다. 나는 나의 자녀들, 진실한 신자들, 나의 성자께로 인도할 수 있도록 자신을 나에게 맡긴 이들, 나의 팔에 안고  품을 수 있는 이들 즉, 나의 영안에서 살아온 이들을 부른다." 



가거라!  이 세상을 빛으로 채워야 한다.

그리고 너희들이 나의 소중한 자녀들임을 밝혀라.


"끝으로 나는 마지막 시대의 사도들을 부른다.  그들은 세상과 그들 자신을 천히 여기고, 빈곤과 겸손속에서, 비웃음과 침묵 속에서, 기도와 금욕, 순결 속에서 하느님과 함께, 시련속에서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예수 그리스도의 충실한 제자들이다. 이제는 그들이 드러나야 하고, 세상을 빛으로 채워야 한다. 가거라, 그리고 너희들이 나의 소중한 자녀들임을 밝혀라. 만약 너희들의 믿음이 이 불행한 시대에 세상 사람들을 비추는 빛이라면, 나는 너희들 편에 그리고 너희들 안에 있을 것이다. 너희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과 영예를 갈망하는 자가 되도록 온갖 열정을 다 바치는 자가 되거라. 싸워라, 빛의 자녀들아, 너희들은 눈이 열린 소수의 영혼들이다." 

"그 이유는 지금은 모든 시대 중의 시대이며, 모든 마지막 중의 마지막이기 때문이다.  교회는 빛을 잃을 것이며, 세상은 혼란 속에 빠질 것이다. 그러나 그때 하느님의 성령으로 가득 찬 에녹과 엘리야가 나타날 것이다. 그들은 하느님의 능력으로 설교할 것이며, 선한 의지를 지닌 사람들이 하느님을 믿을 것이다, 그리고 많은 영혼들이 위로를 받을 것이다. 그들은 성령의 힘을 통해서 앞으로의 위대한 전진을 이룩할 것이며, 반그리스도의 악마적인 과실들을 책망할 것이다. "



"세상 사람들에게 화가 미칠 것이다! 세상에는 피비린내 나는 여러 전쟁과 기근, 여러 역병과 전염병이 있을 것이다. 하늘로부터 무서운 우박이 섞인 비가 내릴 것이다.  도시를 뒤흔들 천둥이 있을 것이며, 지진이 일어나서 여러 국가들을 집어삼킬 것이다. 공중에서 사람들의 목소리가 들릴 것이다.  사람들은 죽게 해 달라고 벽에다 그들의 머리를 부딪칠 것이며, 다른 한편에서는 죽음이 그들을 괴롭힐 것이다. 피가 도처에서 흐를 것이다. " "하느님께서 그 시련의 기간을 줄여 주시지 않는다면, 누가 그 환난을 이겨낼 수 있겠느냐?  의인들의 피, 눈물 그리고 기도로 인해서, 하느님께서 노여움을 푸실 것이다. 에녹과 엘리야는 죽게 될 것이다. 이교도의 로마는 사라질 것이다. 하늘로부터 불이 떨어져서 세 도시가 소멸될 것이다. 온 우주는 공포로 떨 것이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파멸의 상태에 놓이게 될 터인데, 그 이유는 그들이 그들 가운데 살아계시는 진실하신 그리스도를 예배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때, 태양은 어두워질 것이며, 오직 신앙만이 남을 것이다. "



성모님께서는 말씀하셨다. "나의 자녀들아, 이 메시지를 나의 모든 백성들에게 알려다오! " " 지금은 그때이다. 심연(지옥)이 열리고 있다. 여기에 암흑세계 왕중의 왕이 있다. 여기에 스스로 세상의 구원자라고 부르는 짐승이 그의 부하들과 함께 있다. 그는 하늘로 가기 위하여 공중으로 거만하게 오를 것이다. 그러나 그는 성 미카엘 대천사의 입김에 의해서 질식될 것이다. 그는 떨어질 것이며, 지구는 3일간 지속되는 이변을 겪게 될 것이다. 이때 지구는 이글거리는 그 창자를 드러낼 것이다. 그리고 그 짐승은 그의 추종자들과 함께 끝없이 깊은 지옥의 심연 속으로 영원히 던져질 것이다. 그리고 나서 물과 불이 지구를 깨끗이 정화하고, 인간의 자랑이던 모든 업적을 소멸시켜서, 모든 것은 새롭게 될 것이다. "하느님은  섬김 받으시고, 영광 받으실 것이다."  성모님은 로마쪽을 바라보시며 매우 슬퍼하셨다고 한다.  그 리고 멜라니는, "성모님께서는 발현중 내내 눈물을 흘리며 우셨다"고 말했다. 사람들은 라살레뜨에서의 성모님의 메시지에 귀를 기울이지 않았으나 1846년 이래 대흉년으로 유럽에서만 100만 명 이상이 굶어 죽고 1870년에는 보불(普佛)전쟁이 발발하자 회개하는 순례객들이 몰려들기 시작하였다. 발현은 발현 후 5년이 되는 1851년 9월 19일에 성교회로부터 인가되었다. 


 

" 여러분이 보속을 하지 않으면 모두 멸망하리라는 것입니다."

- 라살레뜨 성모의 두가지 비밀 -

 

 발현하신 지 5년이 지난 후 교황 비오 9세는 성모님이 두 어린이에게 따로따로 말씀하신 비밀을 알고자 했다.  어린이들은 자기들의 편지가 봉인된 채 직접 교황에게 전달될 것을 조건으로 비밀을 써 보내겠다고 말했다. 막시민은 간단하게 썼기때문에 금방 다 써 버렸다. 멜라니는 좀더 시간이 오래 걸렸다. 쓰는 도중 멜라니는 '무류권' 이 무슨 뜻이며 '그리스도의 반대자' 의 철자는 어떻게 하느냐는 등의 질문을 했다. 두 통의 편지는 그르노블 교구의 루셀로 신부와 게랭 신부에 의해 교황청으로 전달되었다.  1851년 7월 15일 이 두 신부는 교황 비오 9세를 알현했다.  교황은 책상에 앉아 있다가 일어나서 손을 내밀어 두 신부로 하여금 자기의 반지에 입맞추게 했다.  교황은 두 신부의 손에서 봉인된 편지를 받아 연 후 막시민의 편지를 뜯었다. 읽으면서 교황은 미소를 지었다. " 정말 어린이의 천진 난만함 그대로군" 하고 말했다. 이를 들은 두 신부는 ‘성모님이 막시민에게 자비와 위로의 메시지를 위임주셨구나.’하고 생각했다. 



교황 비오 9세는 좀더 환한 곳에서 읽기 위해 창문 쪽으로 걸어가서 덧문을 열었다. 그는 멜라니의 편지를 읽기 시작했다. 그러나 이번에는 웃지 않았다.  이번의 비밀은 좀더 길고 심각한 것 같았다.  읽는 동안 그의 입술은 꽉 다물어졌고 볼은 가볍게 경련했다. "재앙이 프랑스를 위협하는구나.  그러나 죄가 있다면 왜 프랑스뿐이랴?  독일, 이탈리아, 그리고 전 유럽이 죄를 짓고 있으며 벌을 받아도 당연하지 않으랴? 나는 공공연한 불경(不敬)보다는 무관심과 인간지 상의 사상이 더 두렵다. 교회가 호전적(好戰的)이라 불리는 것도 일리가 있는 말이다." 라고 말한 후 "호전적인 교회의 지도자가 여기 서 있다" 라고 말하면서 자기의 가슴에 손을 얹었다. 그런지 몇 년 후 교황 비오 9세는 "여러분은 라살레뜨의 비밀이 무엇인지 알기를 원하십니까?  그것은 여러분이 보속을 하지 않으면 모두 멸망하리라는 것입니다." 라고 말했다.  이상의 일이 라살레뜨의 비밀에 관해 알려진 전부이다. 성모님의 메시지는 모든 시대와 모든 장소를 위해서였지만 특별히 더 이상 하느님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인간의 생각이 얼마나 어리석은 일인지를 강조했다. 


(참고 사이트: Spiritdaily.com/mariasarang.net/megapass.net/ pmleeagn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