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2.png

수요일 금요일 메주고리예 단식하는 날의 묵주기도문


 

 
환희의 신비 시작기도
천상의 아버지이시며 모든 세상의 창조주시여, 저를 기도할 수 있도록 부르시고 성령을 통해 당신 아들 예 수 그리스 도 안에 계시는 당신과 친교를 할 수 있도록 부르셨음에 감사드리나이다. 단식의 날인 오늘, 당신 아드님과 당신의 어머니 마리아와 함께 있기로 결심 하며 오늘을 기쁘게 살고자 하나이다. 당신은 평화와 기쁨의 하느님, 자유와 사랑의 하느님이시나이다. 제 마음을 봉헌하오니 당신의 힘과 빛을 주시어 제가 단식하는 오늘 하루를 당신 아들 예수님과 동정녀 마리 아처럼 기쁘게 살게 하소서. 아멘. 
(사도신경, 주님의 기도, 성모송3, 영광송, 구원송)



환희의 신비 1단
 오 아버지, 대 천사 가브리엘을 통해 어머니 마리아께 당신의 뜻을 드러내셨음에 감사드립니다. 오 어머니 마리아여, 당신의 마음은 성부의 뜻에 순명하고 하느님을 당신 삶의 첫 자리에 모시기 위해 자유로웠기에 이렇게 대답하셨나이다. "아버지, 당신의 말씀대로 제게 이루어지소서!" 단식하는 오늘, 어머니 당신과 함께 기도하오니 세상의 모든 집착으로부터 짓 눌려 있는 제 마음을 정화하시고 제 눈을 멀게 하고 제 귀를 막아버린 모든 것들로부터 제 눈과 귀를 깨끗이 하시어 성부의 뜻을 알아듣게 하소서. 

오 주님, 단식하는 오늘 완전한 내적 자유의 은총을 허락하시어 제가 당신의 뜻을 알아보고 받아들이게 하소서. 그리하여 어머니 마리아와 함께 "아버지, 제 안에 당신께서 충만하시어 당신 뜻대로 하소서!" 라고 말씀드리게 하소서.
(주님의 기도, 성모송10, 영광송, 구원송)



 환희의 신비 2단
마리아여, 당신의 삶 속에 하느님께서 완전히 들어 가셨을 때, 다른 이들을 만나고 그들의 삶 안에 하느님을 모시고 갈 준비가 되었나이다. 엘리사벳을 도와 주기 위해 방문하시어 그녀와 함께 하느님을 찬양하셨음에 감사드립니다. 사랑으로 엘리사벳을 만난 당신의 마음은 자유로우셨기에 엘리사벳은 당신의 삶 안에 들어오신 하느님을 알아보고 당신을 축복하고 당신과 함께 하느님을 찬양하였나이다.  단식하는 날인 오늘, 사랑을 통해 이웃을 만나는데 방해되는 모든 것들로부터 저를 자유롭게 하소서.  다른 이들의 마음도 자유롭게 하시어 그들로 하여금 제안에서 당신의 현존을 알아보게 하소서.


   이 기도와 단식을 통해 오늘 제 존재가 완전히 하느님과 다른 이들을 향해 열려있게 하시고 자유로운 마음으로 행복한 친교를 이루게 하소서. 오 주님, 가족들을 위한 기도와 단식의 날인 오늘을 당신께 봉헌함으로써 부모들과 자녀들이 충만한 내적 자유로움 속에서,  가족 안에서의 기쁜 친교를 실천하게 하소서.
(주님의 기도, 성모송10, 영광송, 구원송)
 

환희의 신비 3단
오 어머니 마리아여, 가난속에서 예수님, 평화의 임 금을 출산하셨음에 감사드립니다. 예루살렘 사람들이 당신과 요셉을 그날 밤에 묵어가도록 손님으로 받아들여주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에게 원한을 품지 않으셨나이다. 만삭의 몸을 보았음에도 당신에게 문을 열어주지 않았던 그들이었나이다. 당신의 마음은 주님께 봉헌되어 있었고 자유로우셨기에 야속함을 이길 수 있었나이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의 마음은 행복에 차 있었고 천사들은 기쁨으로 노래했나이다.
  
 단식하는 오늘, 당신과 함께 주님께 청하오니, 저를 모든 물질적인 것으로부터 해방하시어 자유와 사랑 속에서 기쁨으로 제가 살고 있는 삶 속에서 오는 모든 불안을 이길 수 있도록 하시고 평화를 받아들이고 다른 사람들에게 이를 전하는 좋은 뜻을 가진 사람이 될 수 있도록 하소서.


   어머니, 당신과 함께 당신처럼 평화의 임금님께 저를 봉헌 할 수 있도록 제 마음을 자유롭게 하소서. 모든 사람들의 마음이 교회 안에서나 세상 안에서 책임을 느끼게 하시고 기도와 단식의 힘으로 모든 사람들의 평화를 위해 모든 힘을 쏟을 수 있도록 온전히 자유롭게 하소서.
 (주님의 기도, 성모송10, 영광송, 구원송)
 


환희의 신비 4단
요셉과 함께 자유와 사랑으로 저희들의 구원을 위해 예수님을 성전에 봉헌하셨음에 감사드립니다. 평생을 기도하고 단식했던 늙은 시메온과 안나는 당신의 아드님이시며 그들의 구원자이며 모든 민족을 비추게 될 빛이신 그분을 알아본 순간 행복했나이다. 


단식하는 오늘, 저는 모든 신자들이 기도와 단식으로 그분과의 만남을 준`비하고 열려 있게 하시며, 말씀과 성체 안에서 그분의 현존을 알아보고, 모든 성사들 속에서 자유롭고 열린 마음으로 그분을 알아볼 수 있게 해 달라고 어머니 마리아와 함께 주님께 기도하나이 다. 


지상의 물질에 묶이고 세상과 인간적인 약속에 마음을 빼앗겨 시메온 처럼 주님을 품안에 받아 드리지 못하는 모든 이들을 위해 기도하고 단식하나이다. 저희들의 마음과 영혼을 열어주시어 시메온과 안나와 함께 자유롭게 주님을 알아보고 그분의 오심을 경배하게 하소서. 기도와 단식을 통해 주님을 고대하고 그 분이 오시는 날 환영할 수 있는 은총을 허락하소서.
(주님의 기도, 성모송10, 영광송, 구원송)

 



환희의 신비 5단
오 어머니, 당신께서 성 요셉과 함께 당신 아드님을 성전에서 찾으셨음을 감사드립니다. 삼일 동안이나 그분이 어디에 계신지 몰라 걱정하고 슬픔에 잠겨 계셨나이다. 성전에서 당신은 아버지 집에 남아있어야 했다고 말씀하시는 그분을 찾으셨을 때, 당신의 마음은 당신 아드님을 찾은 기쁨에 활짝 개었나이다. 


  단식하는 오늘, 좋지 않은 가정 교육과 집착, 잘못된 길로 들어서서 주님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 에 내 적 자유를 잃은 이들을 위해 제 기도와 단식을 어머니 마리아와 함께 봉헌하나이다.  오 어머니 마리아여, 나자렛의 예수 당신 아드님 처럼 사랑과 지혜 속에서 하느님과 사람들 앞에서 성 장할 수 있도록 그들을 아버지의 집으로 인도하소서.
 (주님의 기도, 성모송10, 영광송, 구원송)



 마침 기도
천상 아버지, 오늘 제가 기도하고 단식할 수 있는 날을 허락해 주시고 당신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어머니 마리아와 함께 할 수 있는 은총을 주셨음에 성령과 함께 계시는 당신 아드님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당신을 경배하고 찬송하나이다. 기도와 단식을 통해 완전한 기쁨과 평화가 제 마음과 기도하고 단식하는 모든 이들의 마음에 머무르게 하소서. 저희들이 기쁜 날이나 우울한 날에도 더욱 사랑할 수 있도록 하소서. 아멘.





고통의 신비 시작 기도
예수님, 세상에 오시어 이세상을 구원하시기 위해 고통까지도 부둥켜 안으셨음에 감사드립니다. 당신의 고통과 사랑, 사람들을 향한 관심과 저희들을 위해 고통 당하는 이들에 대해 감사할 수 있는 마음을 발견할 수 있는 은총을 허락하소서.

   단식하는 오늘, 세상의 구원을 위해 제 기도를 당신 께 봉헌하고자 하오며 특별히 당신의 고통과 당신의 사랑의 신비에 들어가고자 하나이다. 이와 같은 사랑으로 당신께서 단식하시고 수난과 고통을 당하셨듯이 저 또한 기도와 단식을 하고자 하나이다. 오늘 제가 느끼게 되는 배고픔을 당신께 봉헌함으로써 제 안에서 최고 좋은 것인 아버지의 원의와 당신의 말씀, 사랑과 평화에 대한 굶주림에 눈뜨게 하소서.

 어머니 마리아여, 당신이 기도하셨듯이  저희도 기도하고 단식할 수 있도록 도우시고 가르쳐 주시어 당신 아드님의 고통을 따라가게 하소서. 아멘. 
(사도신경, 주님의 기도, 성모송3, 영광송, 구원송)



 고통의 신비 1단
 주님, 겟세마니 동산에 가셔서 피땀을 흘리시며 기도하시고 고통의 잔을 감수하시면서 아버지의 뜻을 받 아드려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당신의 마음이 온전히 자유로운 덕분에 "아버지 제 뜻대로 마옵시고 당신 말씀대로 이루어지소서!" 라고 말씀하실 수 있었나이다. 당신은 사랑하셨기에 고통을 당하셨나이다. 


단식하는 오늘, 예수님께 고통과 아픔을 유발시키는 저의 모든 나쁜 습관들과의 투쟁에서 이길 수 있는 은총을 허락하소서. 알코올과 마약에 중독되는 사람들과 세상의 그 외 다른 악에 중독되어 있어 자기 자신과 가족, 부부, 자녀들에게 아주 어려운 겟세마니를 재현시키는 모든 중독자들을 봉헌하나이다. 또한 집착으로 인해 범죄자가 되어 수감중인 이들, 많은 고통을 겪고 있는 그들 모두를 봉헌하나이다. 집착으로 인해 자신의 건강을 해친 사람들도 봉헌하나이다. 이런 모든 이들을 위해 제 기도와 단식을 봉헌하오며 이런 모든 이들에게 내적 자유와 평화, 영육의 건강과 정신의 건강을 주실 당신께 감사드리나이다.
 (주님의 기도, 성모송10, 영광송, 구원송)



고통의 신비 2단
빌라도의 관저에 있는 기둥에 당신을 묶어 두고 인정 사정없이 당신에게 매질을 가했나이다. 매질을 당해 생겨난 상처들과 붉은 피, 당신은 힘을 잃으셨고 고통을 경험했나이다. 이런 모든 것을 저희를 위해 바치신 당신, 악과 죄로부터 저희를 해방하시기 위함이었나이다.
  
 단식하는 오늘, 제 마음이 당신의 고통을 향해 한 없 는 감사를 드러낼 수 있도록 고통 중에 있었던 그 사랑을 드러내소서. 어린 시절 받은 상처로 인해 또 다른 악과 집착에 빠져버려 자기 자신과 다른 이들에게 매질을 가하는 모든 이들을 위해 제 기도와 단식을 봉헌하겠나이다. 예수님, 모든 마음 안에 평화와 사랑, 용서가 탄생할 수 있도록 악과 죄의 사슬을 끊어주소서.  불신과 마약, 술 등에 빠져있어 노름과 다툼, 이혼등으로 자신들의 자녀들에게 정신적인 매질을 가하는 모든 부모들을 위해 저의 기도와 단식을 봉헌하나이다. 저희들의 가정을 모든 악에서 구하시고 이런 매질들이 끝나게 하시고 기도와 단식을 통해 기쁨과 평화, 영육의 건강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하소서.
 (주님의 기도, 성모송10, 영광송, 구원송)


고통의 신비 3단
예수님, 임금으로 조롱하고 더욱 큰 고통을 주기 위해 그들은 당신 머리 위에 가시관을 만들어 씌우고 그 가 시들이 당신의 이마를 찔렀나이다. 뿐만 아니라 붉은 색이 도는 망토를 당신께 입혀놓고 팔 사이에 왕의 지팡이를 찔러 놓고 절을 하고 침을 뱉으며 조롱하고 모욕했나이다. 이 모든 것들 앞에서 악과 악함으로부터 저희들을 해방하시고 구원하시기 위해 묵묵히 참아내셨나이다. 당신께서는 어떤 악령들은 기도와 단식을 통해서 쫓아 낼 수 있다고 하셨나이다. 


그럼으로 저는 기도와 단식하는 날인 오늘, 모든 악령의 영향으로부터 일어나는 검은 미사와 접신을 하는 행위 등 사탄의 추종자들이 되어 악마를 찬양하는 예식에 참여하는 모든 이들, 잡신을 부르는 사람들과 점괘나 굿을 하는 사람들, 이런식으로 당신에게 고통을 주고 모욕하며 상처 입히는 행동을 하는 사람들을 위해 이 기도와 단식을 보속으로 봉헌하나이다. 


그들을 위해 기도와 단식하는 오늘을 봉헌하오니 주님이신 당신께서 그들을 사탄으로부터 보호하시고 자유롭게 하소서. 당신의 한 말씀으로 그들은 사탄의 힘으로부터 해방될 것이며 당신께서 선사하시는 평화를 누리게 해주소서. 해방을 주고 사탄을 물리치는 말씀을 선포하시어 더 이상 평화가 파괴되거나 절망의 길로 빠져 들지 않도록 하소서. 구마를 위해 애쓰는 모든 사제들을 위해 제 기도와 단식을 봉헌하오니 그들을 보호하시고 당신의 권능을 악령들 위에 떨치시어 당신의 거룩한 피로 구원된 사제들을 위협하지 못하게 하소서.
(주님의 기도, 성모송10, 영광송, 구원송)


 고통의 신비 4단
   예수님, 인내롭게 십자가를 지고 가시면서 십자가 아래 넘어지셨지만 다시 일어나 저희를 구원하시기 위해 계속 걸으셨나이다. 십자가의 길에서 걸어가신 모든 발걸음과 매 번 넘어지실 때마다 일어나시고 십자가의 길에서 사람들과 만나셨음에 감사드립니다. 저희를 구원하시기 위해 하실 수 있는 모든 것을 하셨나이다. 십자가를 지고 가신 당신께 찬미와 흠숭을 드리나이다. 


기도와 단식의 날인 오늘, 모든 환자들과 병약한 사람 들, 중병에 걸린 이들, 희망을 잃은 이들과 환자들을 위해 봉사하는 모든 이들을 위해 이 하루를 봉헌하나이다. 평생 십자가로 지고 가야할 투병중에 있는 어린 자녀들을 둔 부모들을 위해 기도하오니 그들에게 모든 좋은 것을 허락하소서. 특별히 무절제 하게 먹고 마심으로 영육의 건강을 해친 이들과 음식과의 잘못 된 관계로 기피현상을 보이거나 무절제하게 음식을 먹고 건강을 해쳐가면서 토해버리는 거식증과 다식증에 빠져있는 이들도 봉헌하나이다. 


기도와 단식의 날인 오늘, 굶주리고 영양실조에 걸려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오늘을 봉헌하오니, 기도와 단식을 통해 그들에게 저희가 가지고 있는 물질을 나누게 하소서. 또한 무절제한 성생활이라는 십자가를 지고 있는 사람들, 동성연애자들과 레즈비언들, 유년시절 성폭행을 당한 사람들을 위해 오늘의 기도와 단식을 봉헌하오니, 당신께서 인공적이고 무질서한 삶으로부터 그들을 치유하시고 해방시키소서.
(주님의 기도, 성모송10, 영광송, 구원송)



 고통의 신비 5단
예수님, 저희를 위해 십자가형과 십자가에서의 죽음을 받아 드리셨음에 감사드립니다. 당신의 원수들을 위해 기도하고 그들을 용서하셨으며, 아버지 손에 당신의 영혼을 맡기신 순간이 거룩하시나이다. 저와 다른 사람들이 이 세상을 떠나는 순간 평화로운 죽음이 될 수 있도록 오늘의 기도와 단식을 봉헌하나이다. 기도와 단식으로 제 안에 있는 악과 죄가 죽을 수 있게 하시고 모든 죄와의 관계들이 소멸되게 하소서. 자살하는 모든 사람들과 무절제하게 먹고 마시며 술로 인해 가정에 문제를 일으키는 사람들 등을 위해 저의 오늘의 기도와 단식을 봉헌하오니, 당신의 자비가 그들에게 영원한 삶의 문을 열게 하소서. 기도와 단식의 힘을 통해 저희들 안에서 죽음과 죄가 소멸 되게 하시어 당신의 영원한 평화에 들어가게 하소서.
 (주님의 기도, 성모송10, 영광송, 구원송)



 마침 기도
 예수님, 당신의 고통과 십자가, 수난과 죽음에 감사 드립니다. 기도와 단식으로 제 삶 속에 있는 십자가를 사랑으로 지고 가게 하시고 당신을 찬양하게 하소서.  기도와 단식을 하는 날인 오늘, 마음으로 당신의 고통에 당신과 함께 제가 일치하게 하시고 자유로운 영혼을 허락하시어 제 안과 밖에 있는 악과 대항해 싸워야 하는 십자가를 두려워하지 않고 받아드리게 하소서. 그럼으로써 모든 사람들이 "정말 훌륭하다. 하늘나라의 잔치상에 들어가는구나" 라고 말하는 소리를 들을 가치가 있게 하소서. 아멘.


 
  
 영광의 신비 시작 기도 
예수님, 죽음을 이기시고 부활하신 당신께 깊이 무릎 꿇어 경배 드리나이다. 알렐루야!
기도와 단식의 날인 오늘, 죄와 악, 죽음을 이긴 영광 스러운 당신의 승리 속으로 모든 마음과 영혼이 들어 가게 하시고 그 아름다움을 경험하게 하소서. 당신의 성령의 힘으로 부활의 승리의 위대함 속으로 들어가는 데 방해되는 모든 것으로부터 저를 자유롭게 하소서. 어머니 마리아여, 부활 날 아침 일찍 당신의 마음이 부활의 기쁨으로부터 빛났던 것처럼 제 마음도 그 렇게 해주소서. 아멘.
 (사도신경, 주님의 기도, 성모송3, 영광송, 구원송)



 영광의 신비 1단
예수님, 영광스럽게 무덤으로부터 부활하셨나이다. 수난과 십자가, 죽음과 영원한 무덤과 죽음의 어둠으로부터 새로운 승리자가 되셨나이다. 기도와 단식하는 오늘, 제 자신과 죄의 무덤속에 널브러져 있는 이들, 나쁜 습관과 증오와 집착, 시기와 이기심, 교만과 무신론, 폭력, 다른 사람들의 죄로 인해 상처받은 이들, 무덤의 어둠으로 떨어지는 이들 등을 위해 봉헌하나이다. 모든 마음들이 영광스런 승리를 경험하게 하시고, 끊임없이 승리하신 예수님을 찬양하고 경배하게 하소서.
(주님의 기도, 성모송(10번), 영광송, 구원송)



 영광의 신비 2단
40일 동안이나 제자들과 함께 지내시고 그들의 신앙을 새롭게 하셨으며 그들에게 평화를 주셨음에 감사 드립니다. 승천하시기 전, 성령의 오심을 준비하도록 기도하며 기다리라고 하셨나이다. 그들을 축복하시고 하늘로 승천하셨나이다. 기도와 단식하는 날인 오늘, 권력에 무릎을 꿇어 마음 안에 당신의 자리를 마련하지 못하고 지상 것에 눈을 두고 있는 자기 자신만을 생각하는 모든 사람들과 다른 사람들이나 물질에 묶인 이들을 위해 봉헌하나이다. 


기도와 단식을 통해 그들의 마음이 천상의 것을 추구 하며 마음과 영혼이 자유롭게 되어 사랑하고 용서하며 자비롭고, 자선이 풍부한 올바른 이들이 되도록 하소서. 그럼으로써 이 세상의 부유한 사람들이 자신의 마음의 자유에 시선을 맞추도록 하시어 가난한 이들을 알아보고 기쁨으로 그 형제들을 돕게 하소서. 기도 와 단식을 통해 그들 의 마음 안에 당신을 위한 첫 자리를 마련하게 하시고 항상 당신에게 충실하게 하소서. (주님의 기도, 성모송10, 영광송, 구원송)

 

영광의 신비 3단
당신은 약속대로 제자들이 어머니 마리아와 함께 기 도하던 중에 성령을 보내주셨음에 감사드립니다. 그 들은 즉시 성령을 받아드리고 이 세상 끝날까지 당신을 위한 증거자들이 되었나이다. 기도와 단식하는 오늘, 평화의 성령으로 불안에 떨고 있는 사람들을 채우시고 불신하는 이들에게 신뢰의 영을, 무신론자들에게 기도의 영을, 약한 이들에게 강한 영을, 이해하지 못하는 이들에게는 지혜의 영을 내려주소서. 고통 중에 있는 이들에게는 위로와 기쁨의 영을, 죄악속에 있는 이들에게는 내적 자유의 영을, 증오하는 이들에게는 사랑의 영을, 좌절한 이들에게는 희망의 영을, 폭력을 구사하는 이들에게는 온유의 영을, 옳지못한 이들에게는 바른 영을, 자비가 결여되어 있는 이들에게는 자비의 영을 내려주소서. 


술과 마약의 노예가 된 이들에게는 건전한 영을, 게으른 이들에게는 부지런함의 영을, 당신의 뜻을 반대하는 이들에게는 순명의 영을, 인색한 이들에게는 자선의 영을, 교만한 이들에게는 겸손의 영을, 교회와 세상에서 힘을 행사하는 이들에게는 봉사의 영을, 낙태를 일삼는 이들에게는 삶을 사랑하는 영을 내려주소서. 속임수의 감옥에 갇혀 있는 이들에게는 진리의 영을 주시어 기도와 단식을 통해 모든 전쟁과 투쟁으로부터 빠져 나오게 하소서. 그리하여 사랑과 평화와 진리가 모든 이들과 모든 민족들에게 이르러 당신 나라를 이룩하게 하소서.
(주님의 기도, 성모송10, 영광송, 구원송)

 

영광의 신비 4단
마리아를 영혼과 육신 그대로 하늘에 불러 올리심에 아버지, 당신을 찬양하나이다. 천상 최고의 영광으로 당신 아드님께 대한 어머니 마리아의 신앙에 보답하신 당신께 감사드립니다. 어머니의 기도와 단식, 그분 의 신앙과 사랑을 공경하나이다. 어머니 마리아여, 하늘에 오르셨음에도 불구하고 발현을 통해 저희들 가까이 계심에 감사드립니다. 

기도와 단식의 날인 오 늘, 어머니, 당신의 메시지에 충실한 사람들을 위해 봉헌하나이다. 그들로 하여금 어떤 삶의 상황이 닥치더라도 신앙에 굳건하게 하시고 당신과 함께 천상 영광에 들 때까지 남아있게 하소 서. 특별히 제 기도와 단식을 젊은이들을 위해 봉헌하 오니 젊은이들로 하여금 당신 안에서 모든 삶의 어려움과 이 세상의 시련을 극복할 수 있는 스승이며 어머니를 발견하게 하소서. 기도와 단식을 통해 악과 악의 속임수를 알아보게 하시고 세상이 고대하는 유혹을 물리칠 수 있도록 도우소서. 당신 안에서 세상의 모든 젊은이들이 희망과 구원의 별을 보고 그들의 여정이 당신과 함께 예수님을 향한 믿음의 여정이게 하소서. 그럼으로써 길이요, 진리이시며 빛으로 예수님을 받 아드리게 하소서.
(주님의 기도, 성모송10, 영광송, 구원송)



영광의 신비 5단
동정 마리아를 하늘과 땅의 여왕으로 올려 주시고 저희들에게 평화의 여왕으로 보내주심에 당신을 흠숭하나이다. 동정 마리아여, 저희들에게 지치지 않으시고 저희를 위해 기도하고 탄원하시기에 감사드립니다.  오늘의 기도와 단식은 저에게 말씀하시는 모든 지향을 위해 봉헌하나이다. 모든 사람들의 마음과 가정, 교회와 세상에 평화가 도달하게 하시어 모든 무질서가 제 자리를 잡게 하소서. 모든 믿지 않는 이들이 성부의 사랑을 경험함으로써 가족들이 기도하기 시작하고 악과 모든 죄들을 물리치게 하소서. 기도와 단식의 날인 오늘을 기도와 단식으로 당신께 협력해 달라는 지향에 맞게 봉헌하나이다. 항상 그렇게 하겠나이다.
(주님의 기도, 성모송10, 영광송, 구원송)


 마침 기도
천상 아버지, 당신 아드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동정녀 마리아를 통해 감사드리나이다. 당신께서는 제 영혼과 육신, 정신을 통해 온전히 당신 아들 예수님의 삶과 동정녀 마리아의 삶 속에 들어갈 수 있도록 기도하고 단식할 수 있는 힘을 주셨기 때문이나이다. 모든 창조물들을 통해 헤아릴 수 없는 당신의 사랑을 발견하나이다. 기도와 단식의 영으로 당신의 자녀를 가득 채우시어 당신을 사랑하고 당신의 뜻을 이해하고 알아보게 하시며 이웃을 자신과 같이 사랑하고 저희를 사랑하는 당신처럼 저희들도 자연을 보호하고 사랑하게 하소서. 당신께 청하오니, 당신의 평화가 모 든 사람들의 마음에 임하도록 어머니 마리아의 지향과 평화의 임금님이신 당신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비나이다. 아멘.

1064997335.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