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복된 성체성사 안에 현존하시는 예수님과 
한시간을 보내야 하는 12가지 성서적 이유


  1. 그분은 실제로 현존하신다!   “나는 하늘에서 내려온 생명의 빵이다”(요한 6: 35)

  2. 예수님은 당신을 무한히 사랑하시기 때문에 지극히 거룩하신 성체안에 밤낮으로 거하신다. “보라 내가 세상 끝 날까지 언제나 너희와 함께 있겠다.” “나는 너를 영원한 사랑으로 사랑하였다. 그리하여 너에게 한결같이 자애를 베풀었다.” (예레 31: 3)

  3. 예수님께서는 당신이 특별한 방법으로 그분을 사랑하도록 요청하셨다. 그리고 그에 대한 응답은 복된 성체 안에서 그분과 한시간을 보내는 것이다.  “너의 보물이 있는 곳에 너의 마음도 있다…. 이렇게 너희는 나와 함께 한시간도 깨어 있을 수 없더란 말이냐?”  (마태 6: 21; 26: 40)

  4. 거룩한 성체를 우러러 볼 때 당신은 하느님의 아들 예수님을 바라보는 것이다. “내 아버지의 뜻은 또, 아들을 보고 믿는 사람은 누구나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이다. 나는 마지막 날에 그들을 다시 살릴 것이다.” (요한 6: 40)

  5. 거룩하신 성체안에 현존하시는 그분과 보내는 매 순간은 당신안에서 그분의 신성한 삶이 더 증가하고 그분과의 관계와 우정이 더 깊어지게 해준다. “ 나는 너희가 삶을  얻고 더 얻어서 더 풍성해지게 해주려고 왔다,”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다. 내안에 머무르고  나도 그 안에 머무르는 사람은 많은 열매를 얻는다. 너희는 나없이는 아무것도 하지 못한다.” (요한 15: 5)

  6. 예수님과 한시간을 보내면 그분의 신성한 평화가 우리 마음안에서 더 깊어진다. “고생하며 무거운 짐을 진 너희는 모두 나에게 오너라. 내가 너희에게 안식을 주겠다.” (마태 11; 28) “내 평화는 내가 주는 선물이다(요한 14: 17).

  7. 예수님은 우리가 행복해지는 데 필요한 모든 은총을 주신다. “어좌한가운데 계신 어린 양이 목자처럼 그들을 돌보시고 생명의 샘으로 그들을   이끌어주실 것이며 ”(묵시 7; 17)

  8. 예수님은 우리에게서 무한한 감사와 조배를 받아 마땅하십니다. 그분이가지신 것은 모두가  “살해된 어린 양은 권능과 지혜와 힘과  영예와 영광과 찬미를 받기에 합당하십니다.” (묵시 5: 12)이기 때문이다.  

  9. 우리가 사는 나라에 평화 ! “내 백성이 자신을 낮추고 내 현존을 찾을 때 .. 나는 그들의 땅을 되찾아 줄 것이다.”(2 고린 7:14)

  10. 지상에서 예수님과 보내는 한 시간은 우리 영혼이 천국에서 영원토록 그리고 더 아름답고 영화롭게 되게 해준다. “누구든지 자신을 높이는 이는 낮아지고 자신을 낮추는 이는 높아질   것이다”(루가 18: 14) “우리는 모두 너울을 벗은 얼굴로  주님의 영광을 거울로 보듯 어렴풋이 바라보면서 더욱 더 영광스럽게 그분과 같은 모습으로 바뀌어갑니다.”(2고린 3; 18) 

  11. 성체안의 예수님과 함께 하는 한 시간 성체 조배를 할 때 예수님은 여러분의 가정과 온 세상을 축복하신다.  “보지 않고도 믿는 사람은 행복하다…..”(요한복음 20: 29) “누구든지 이산더러 들려서 저 바다에 빠져라.’ 하면서 마음속으로 의심하지 않고 자기가 말하는 대로 이루어진다고 믿으면, 그대로 될 것이다” (마르코 복음 11: 23) “보라 내가 모든 것을 새롭게 만든다.”  (묵시 21: 5)

  12. 성체안의 예수님과 함께 보내는 매 순간은 그분의 지극하신 성심께 기쁨과 즐거움을 드리고 그분을  행복하게 해드리는 것이다.




성체 조배에 대한 교황 요한 바오로 2세의 권고


" 우리 모두는 하느님의 현존안에 머물라는 부름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리스도인들이  정기적으로 거룩한 성체안에 현존하시는 그리스도를 방문하도록 권유합니다.  그리스도인들은 관상기도를 통해  그 리스도인 삶의 핵심적인 신비의 심원한 깊이를 인지하게 됩니다.
젊은이들에게 성체 조배를 가르쳐야 합니다. 저는 사제들이나 수도자들 그리고 평신도들이 계속해서 노력을 배가하여 젊은이들에게 성체 조배 신심의 의미와 그 중요성을 가르칠 것을 당부합니다. 그들이 성체 안에서 현존하시는 하느님의 신비에 대해 배우지 못한다면 어떻게 하느님에 대해서 알 수가 있겠습니까? 청년 사무엘처럼 마음에서 우러나는 기도의 말들에 대해 배움으로써 그들과 함께 영적인 성장은 물론 인간적인 성장과정에 동행해주시는 하느님께 더울 가까이 가게될 것입니다. 성체신비는 실제로 그리스도 부활을 나타내주는 가장 뛰어난 증거이며 “선교의 최정상”(교회헌장)입니다.

(www.catholic-church.org)

bot_3.png